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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NIKE-"For once, Don’t Do It(이번 한 번만은 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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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나이키는 공식 SNS 계정에 그들의 슬로건인 "Just Do it"이 아니라 
정반대 슬로건인 "For once, Don’t Do It(이번 한 번만은 하지 말자)"으로 시작하는  1분짜리 캠페인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은 美 미네소타주에서 백인 경찰관의 과잉진압으로
비무장한 흑인이 숨지면서 촉발된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올라왔습니다.

나이키는 영상을 통해 인종차별 반대 운동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영상이 공개된 트윗은 11시간 만에 2만2천 개 이상의 리트윗, 4만 5천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나이키는 대담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회적 문제에 대해 분명하고 당당한 입장을 드러내면서
‘나이키’라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보여줬습니다.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가진 정체성과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었습니다.

고객들은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브랜드가 전달하는 사회적 메시지를 지지하고,
심지어는 그 활동에 동참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나이키의 어떤 모습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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