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제로 작동하는 콜드(Cold E-mail) 이메일 작성 방법_6단계

반응형

콜드(Cold E-mail)  이메일이란?

 

콜드 이메일은 비즈니스 관계를 시작하고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콜드 이메일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오프라인 세계에서 비즈니스 관계가 어떻게 발전하는지 생각해 봅시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은 대화에서 시작됩니다…

다음은 가능한 시나리오 중 하나입니다. 영업 사원이 업계 회의에 참석하거나 

새로운 고객을 만나기 위해 무역을 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그들은 대화를 시작할 기회를 찾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목표는 제안을 제시하거나 회사를 자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얼음을 깨고 대화를 시작하기를 원합니다. 

즉 그들은 잠재 고객의 비즈니스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그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콜드 이메일은 온라인 세계에서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귀사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거의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연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들이 당신에 대해 처음 듣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이 "차가운" 리드(금속) 이라고 말합니다.

콜드 이메일의 목표는 즉각적인 전환이 아니라 낯선 사람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로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즉, 리드를 조금씩 따뜻하게 하는 것입니다.

 

 

 

 

 

콜드 이메일에 대한 접근 방식

 

콜드 이메일은 판매에 처음 사용된 이후로 먼 길을 왔습니다. 

콜드 이메일을 보내는 유일한 목적은 제안을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화나 세분화 없이 하나의 일반 메시지가 대규모 잠재 고객 그룹에 전송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식이었고 아직 이메일로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대량 판매 위주의 접근 방식은 실제로  훌륭하게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복사-붙여넣기 유형의 메시지가 잠재 고객의 받은 편지함에 넘쳐날수록 이 접근 방식의 효율성은 떨어졌습니다.

사람들은 영업적인 어조와 콜드 이메일의 일반적인 특성에 점점 더 민감해졌습니다.

콜드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은 그 이후로 크게 발전했습니다. 

공격적인 판매 문구가 포함된 메시지는 이제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한 비인격적이고 천편일률적인 유형의 이메일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요즘은 잠재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콜드 이메일 카피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닌 수신자에게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첫 번째 이메일에서 잠재 고객은 귀하가 그들의 비즈니스와 그에 수반되는 문제를 이해하고 있다고 느껴야 합니다.

곧바로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뛰어들지 마십시오.

대신 잠재 고객이 일상 업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도록 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러한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거나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잠재 고객 발굴은 콜드 이메일 캠페인의 전반적인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개인화는 이제 다양한 버전의 후속 조치를 통해 잠재 고객의 정확한 응답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특정 잠재 고객 세그먼트에 완벽하게 맞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1단계: "보낸사람" 줄 편집

 

여기에서 "보낸사람" 줄 편집이 별도의 단계로 제공된다는 사실에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새 이메일 주소로 설정하고 그 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래도 "보낸 사람" 줄은 본문 못지않게 콜드 이메일의 일부이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누가 이메일을 보냈는지 정확히 메시지 수신자를 보여줍니다. 첫인상을 결정짓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메시지를 열어서 읽을지 아니면 휴지통에 넣고 잊어버릴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2단계: 흥미로운 제목 작성하기

 

콜드 이메일 제목은 메시지의 문을 여는 열쇠로 볼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은 제목을 읽는 동안 우리에 대한 첫인상을 형성합니다.

그렇기 흥미로운 제목으로 관심을 끌어낼 수 있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잘못 작성된 제목은 수신자가 우리와 우리 이메일에 대해 편향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보지 않거나 최악의 이메일  가능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스팸으로 수동 표시할 수 있습니다.

 

3단계: 간결하고 명료한  콜드 이메일 소개 작성
실제로 메시지를 열도록 '보낸 사람'과 제목 줄로 수신자를 설득한 직후, 절반은 끝난 것입니다. 

이제 3초 동안 관심을 유지하고 처음 두 줄보다 더 많이 읽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흥미로운 소개가 필요합니다.

콜드 이메일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우리가 하는 경향은 우리 자신과 우리가 일하는 회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시작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첫 번째 이메일로 판매를 끝내고 싶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확실히 승리 전략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4단계: 일부 가치 있는 내용을 미끼로

 

메시지 수신자에게 원하는 것을 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콜드 이메일 미끼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공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잠재적인 구매자가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해야 합니다.

 

5단계: 클릭 유도(all-to-action) 문안으로 콜드 이메일 종료

 콜드 이메일로 잠재 고객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일을 하도록 설득할 CTA(Call to Action)를 작성합니다.

 

6단계: 콜드 이메일 서명 완성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종종 무시되는 서명입니다.

서명은 메시지의 완전한 부분이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수신인에게 귀하가 누구이며 귀하의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려 주어야 합니다.

잘 구성된 서명은 이메일 본문을 줄이고 메시지를 더 이해하기 쉽고 수신자 중심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서명 생성기를 사용하여 이러한 서명을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템플릿은 전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메일을 스팸 폴더로 보낼 수 있는 지저분한 HTML이 없습니다.

 

반응형